잊지 않겠습니다.










GSL 시작 전에는 패치가 GSL이 끝나고 적용이 될 줄 알았는데....
GSL의 선수들에게 조금 영향이 갈 듯

3D Vision을 지원하다니~
집에 있는 3D TV 안경에 GTS 450을 통해서 이용을 해보고 싶으나 스타 2 결제를 안해서... - -;;;;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 1.1.0 패치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번 패치에는 프로토스, 테란, 저그에 대한 밸런스 조정과 지도 편집기 개선 그리고
일부 버그 수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래 패치 노트를 읽어 보시면 이번 패치로 변화된 그리고 새로 추가된 모든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 미국 표준, 미국 표준 (왼손잡이용) 단축키 설정을 전 언어에서 지원합니다.
  • "게임 시간 경과 표시" 기능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임무나 경기를 얼마나 진행했는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옵션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싱글플레이어 캠페인에서 "빠른 저장"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trl+Q 키를 누르면 진행 중인 임무를 빠르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정보창이 추가되었습니다.
    게임 화면 왼쪽 상단 메뉴 (F10) 버튼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시간 및 초당 프레임수(FPS)가
    나타납니다.
    노트북 컴퓨터는 와이파이 신호 강도와 전지 충전 상태가 표시됩니다.
  • 유닛이 죽을 때 밝혀지는 시야로 전장의 안개가 걷히지 않으며, 이를 이용해서 적 유닛을
    대상 지정할 수 없습니다.
  • (Mac) 스타크래프트 II 데이터 파일과 설정 파일 경로가 도큐멘트 폴더에서 Application Support
    폴더로 변경되었습니다.
  • NVIDIA 3D Vision을 지원합니다.
    3D Vision이 있으면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를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에서 3D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NVIDIA 공식 웹사이트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밸런스 조정

  • 프로토스
    • 광전사
      • 소환 시간이 33에서 38로 증가하였습니다.
      • 차원 관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3에서 28로 증가하였습니다.
  • 테란
    • 전투순양함
      • 지상 공격력이 10에서 8로 감소하였습니다.
    • 벙커
      • 건설 시간이 30에서 35로 증가하였습니다.
    • 사신
      • 훈련 시간이 40에서 45로 증가하였습니다.
    • 공성 전차
      • 공성 모드에서 공격력이 50에서 35(중장갑 상대 시 +15)로 감소하였습니다.
      • 업그레이드 공격력이 +5에서 +3(중장갑 상대 시 +2)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저그
    • 울트라리스크
      • 돌기 능력이 삭제되었습니다. 건물에도 일반 공격력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공격력이 15(중장갑 상대 시 +25)에서 15(중장갑 상대 시 +20)로 감소하였습니다.
  • 지도
    • 사막 오아시스
      • 앞마당 확장 기지를 쉽게 방어할 수 있도록 파괴 가능한 바위가 추가되었습니다.
      • 중앙 젤나가 감시탑 지역이 좁아졌습니다.


스타크래프트 II 편집기 개선 사항

  • 홀수, 나누기, 모듈로, 곱하기의 새로운 요구 사항 유형이 추가되었습니다.
  • 효과 데이터에 확률 필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대화 상자 조작 유형으로 슬라이더 형식을 지원합니다.
  • 유닛에서 피해를 주는 트리거가 추가되었습니다.
  • 플레이어 또는 유닛 속성이 변경된 양을 알려주는 트리거 이벤트 반응이 추가되었습니다.
  • 효과 실행 시 트리거 이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트리거 편집기 함수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 데이터 대화 상태 값 저장 (행동)
    • 데이터 대화 상태 값 불러오기 (행동)
    • 팀의 플레이어 (게임 대기실의 팀과 관계된 플레이어 그룹을 반환합니다.)
    • 유닛 소유자 변경 (이벤트)
    • 이전 유닛 소유자 (유닛 소유자 변경에 응답하여 플레이어 ID를 반환합니다.)
    • 새 유닛 소유자 (유닛 소유자 변경에 응답하여 플레이어 ID를 반환합니다.)
  • 경험치, 레벨, 상품 유닛 속성을 트리거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저장소에 경험치, 배운 능력, 아이템을 저장하고 복구할 수 있습니다.
  • 메시지 창에 나타나는 메시지에 시간이 표시됩니다.
  • 미사일이 대상에 적중하지 않으면 행위자 이벤트가 전송됩니다.
  • 의존 관계가 Battle.net으로만 설정된 문서를 불러올 때 불러오기가 실패하지 않으며, 접속 후 의존 관계 데이터를 다운로드하도록 진행됩니다.
  • 새로운 지도를 만들면 수동으로 설정하는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게임 변경 형태가 기본 섬멸전 변경 형태로 자동 설정됩니다. 패치 전에 만든 지도는 이 기능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기본 변경 형태가 아닌 변경 형태가 정의되었을 때 사용자 지정 게임 변경 형태가 자동으로 포함되지 않습니다.
  • 치료 효과의 최대 생존력 재충전 속도가 증가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 Battle.net
    • 멀티플레이어 지도나 캠페인 임무를 종료했을 때 대화창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 다른 용무 중으로 상태를 설정했을 때 알림 메시지를 받을 수 있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 사용자 지정 게임
    • 게임 로비에서 기본 종족이 무작위 종족으로 설정됩니다.
    • 대기실에서 1대5 경기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 지도 검색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 대기실 방장이 초대한 플레이어가 초대를 거절하면 알림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 사용자 지정 게임 대기실에서 범주와 선택된 게임 모드가 정상적으로 기억됩니다.
    • "사용자 지정"으로 범주를 변경하면 기본 팀이 5대3으로 설정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지도 미리 보기 화면에 사용자 지정 지도가 나타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 게임플레이
    • 일반
      • 미사일이 쫓던 유닛이 수송기에 실렸을 때 미사일의 대상이 근처의 동일 유형 유닛으로 바뀌지 않습니다.
      • 건설 중 피해를 받은 구조물이 손실된 구조물로 계산되지 않습니다.
      • 건설 지역이 비기를 기다리는 일꾼이 건설 지역을 나가려는 유닛을 막을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가방 떨어뜨리기 범위 확인에 관련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명령 창에 나타나지 않은 명령을 내릴 수 있었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인터페이스
      • 대기열 툴팁에 진행 중인 작업 정보가 표시됩니다.
      • 뒤로 버튼을 눌렀을 때 가끔 점수 화면으로 가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테란
      • 병영이 두 개 이상일 때 해병을 훈련시키면, 반응로가 부착된 병영이 기술실이 부착된 병영이나 부속건물이 없는 병영보다 먼저 선택됩니다.
      • 사령부가 둘 이상일 때 사령부에 건설로봇을 들이면 가장 가까운 사령부에 들어갑니다.
    • 저그
      • 인공지능이 조종하는 부화장, 번식지, 군락이 파괴되었을 때 점막이 정상적으로 수축합니다.
      •  
  • 스타크래프트 II 편집기
    • 플레이어가 승리하거나 패배하여 게임을 떠날 때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나감 이벤트가
      발동합니다.
    • 섬멸전 불러오기 화면 유형을 사용할 때 불러오기 화면 진행률 표시줄 옵션이 동작합니다.
    • 의존 관계가 Battle.net으로만 설정된 지도에서 문서 시험이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 중요한 변경 사항으로 게시하는 새 파일의 문서 버전이 1.0으로 맞게 설정됩니다.
    • 게시 대화 상자가 전 게시물에서 가져온 실명 표시 설정을 정상적으로 기억합니다.
    • 게시 중 옵션이 켜져 있으면 파일 미리 보기 창에 제작자의 실명이 표시됩니다.
    • 가져오기 모듈에서 Assets.txt 파일의 덮어쓰기 가져오기를 허용합니다.
    • 지형 개체를 수정한 후 실행 취소하면 관련된 지형 변경 사항도 모두 실행 취소됩니다.
    • 기본 언어의 텍스트가 없을 때 편집기에서 다른 언어의 문서 텍스트를 표시합니다.
    • 사용자 지정 모델과 함께 지점을 복사했을 때 붙여 넣은 지점에서 모델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게임 변경 형태 대화 상자에서 두 개 이상의 기본 변경 형태를 둘 수 없습니다.
    • Battle.net에서 특성 및 변경 형태 정의의 아이콘을 표시하지 않아 이에 대한 아이콘 지원 기능이
      제거되었습니다.
    • 32x32 크기 지도를 제작할 때 유효하지 않은 지도 경계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스크롤 막대가 나타날 때 지형 편집기의 속도가 느려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추적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았을 때 트리거 편집기에서 문제가 있었던 끌어서 놓기 기능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수 유닛 형태에 능력이 너무 많으면 비정상 종료가 발생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게시 대화 상자에서 임시 게시 이름이 원래 이름을 확인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유닛의 아이템 조작 관련 트리거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작은 파일 옵션을 사용하여 파일을 저장할 때, 그리고 잠김 설정된 파일을 게시할 때 일부 시스템에서 과도한 지연 현상이 발생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지형 편집기 팔레트의 미리 보기 창 표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지도 상에서 다수의 도로 타일이 있는 지형을 수정할 때 지형 편집기가 느려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트리거 디버그 창에 변수의 첫 표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내장형 특성 값에 생성된 스크립트가 정상적으로 접근이 가능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하위 보기를 사용하지 않고 사용자 지정 스크립트 행동을 수정할 때 발생하던 행동 목록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지도 의존 관계 데이터를 불러올 때 발생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복잡한 보관소 파일을 불러올 때 클라이언트와 Battle.net 연결이 끊어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기술적인 문제
     
    • 시스템에서 헤드폰을 분리할 때 게임이 멎을 수 있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Windows XP 운영체제에서 게임 실행 정보에 유니코드 문자가 포함될 때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시작하는 데 문제가 되었던 사항이 수정되었습니다.

Posted by Lode Runner

댓글을 달아 주세요